Loading
2014. 1. 21. 09:28 - 나쁜철군

CJ몰도 해킹당했나??

CJ몰도 해킹당했나??


지난주에 국민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아직도 충격이 가시기 전에 또다른 해킹의심문제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문제의 회사는 CJ몰인데요.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55&aid=0000270834&date=20140120&type=2&rankingSeq=1&rankingSectionId=101


기사를 살펴보면 씨제몰(CJ mall) 가입자들은 자신의 포인트로 상품권이 결제가 됐는데도


정상적인 결제라면 인증 문자와 결제 확인 문자가 와야 하는데도 해당 휴대전화로 문자가 오지 않아


결제가 된 내용을 모르고 있다가 나중에 이메일을 확인하고선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이 인터넷사이트 쇼핑몰은 스파트폰 앱을 이용할때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있다면


별도의 인증 절차없이도 손쉽게 포인트를 이용하여 결제를 할 수 있다는 헛점을 노린것으로 보이며


보통의 사람들이 포인트를 할인 받아서 현금처럼 쓰기 위해서 쌓아놓는다는 점을 이용한것으로 보입니다.


상황이 이런데도 CJ몰은 사이버수사대에 수사의뢰를 했다는것외에는 별다른 공지조차 하고 있지 않으며


공식적인 답변을 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새해들어서 많은 해킹피해들로 국민들을 불안에 떨게 하고 있는네요.


어서 빨리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